집에서 하는 30일 다이어트 운동 - 13일차 달리기집에서 하는 30일 다이어트 운동 - 13일차 달리기

Posted at 2014. 3. 26. 12:09 | Posted in M군의 운동/30일 다이어트 운동


13일차


다이어트를 위해서 유산소 운동이 꼭 필요하다는건 알고 있다. 식탐조절을 잘 하는 사람은 고강도 유산소 운동을 통해 칼로리 소비를 극대화 시키는 방법을 추천하고, 식탐 조절이 안되는 사람은 저강도 유산소 운동을 매일 꾸준히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그 이유는 고강도 운동은 운동 중 탄수화물이 에너지 소비 비율이 높기 때문에 고갈된 탄수화물을 채우기 위해 허기감을 크게 느끼게 된다. 그래서 식탐을 조절 하지 못하면 오히려 운동으로 소비되는 에너지보다 더 많은 열량을 섭취할 가능 성이 크다. 저강도 유산소 운동은 당장 소비되는 열량은 낮지만, 체지방이 사용되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허기를 덜 느끼게 만들어 주고, 지방 소비가 높은 만큼 장기적으로 봤을때 체지방률을 떨어뜨리기에는 아주좋은 방법이다. 



오늘은 근력 운동없이 걷기, 파워워킹, 조깅, 달리기 등의 유산소 운동만 하게 되는데, 중요한건 1kg의 중량을 짊어지고 해야 한다. 일단 체력수준에 따른 목표 거리를 먼저 살펴보자. 


 초급자

2km 

 중급자

4km 

 상급자

6km 



 학교 운동장이나, 공원, 하천길 모두 운동할 수 있는 최고의 조건이 된다. 거리가 정해져있으니 걷기와 달리기를 반복해도 되고, 처음부터 파워워킹으로 쭈욱~ 진행해도 된다. 운동시간은 본인의 능력에 따라 충분히 단축시킬 수 있다. 




가방에 덤벨을 넣은 채로 달리는 방법이 있고, 중간에 마실 물을 넣고 달리는 방법이 있다. 물을 넣는다면 마시는걸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 부터 2L를 준비하는게 좋다. 



양손에 덤벨이나, 물병을 들고 달리는 방법도 있다. 격렬한 운동중에 어깨를 다칠 수 있으니 충분한 스트레칭을 부상당하지 않게 주의하자. 



다음시간에는 좀 가벼운 운동을 준비했으니 오늘 최선을 다해서 한번 달려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