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몸 크로스핏>2일차 하체 집중 운동맨몸 크로스핏>2일차 하체 집중 운동

Posted at 2014. 3. 20. 20:26 | Posted in M군의 운동/맨몸 크로스핏


2일차 프로그램


 오늘처럼 비오는 날에도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을 계속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그러니 날씨 핑계로 쉬는 일은 없었으면 한다. 내일로 미루면 내일이 내일이 되고, 또 그 내일이 내일이 된다. 뭔 소린지.... 암튼 오늘은 하체 집중 운동으로 구성해봤다. 



프로그램 설명에 앞서 오늘 목표를 먼저 확인하자.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 

 REP

 정해진 시간동안 운동을 하면 된다. 

 Set

10 

15 

 휴식시간

 1분


●오늘의 맨몸 크로스핏 프로그램


오늘은 3가지의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는 않다. 정해진 시간동안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 하면 되고, 시간이 끝나면 바로 다음 동작을 이어서 하면 된다. 3가지 동작이 모두 끝나면 1분간 쉬었다가 다음 세트로 넘어가자. 


<스쿼트> 30초




위의 사진을 보면 스쿼트동작을 할때 주의해야 할 부분이 상세히 나와있다. 허리를 곧게 세우고, 무릎은 발끝을 넘지 않으며, 깊게 앉아야 한다는거, 그리고 얼굴은 편하게 둔다. 머리를 숙이면 등이 굽으니 숙이지만 말자. 30초 동안 할 수 있는 만큼 하고 다음으로 넘어 간다. 


NEXT > 턱 점프 10초



 제자리에서 양발 동시에 들어 올리는 점프 동작이다. 사진처럼 두 손으로 무릎을 짚어도 되지만, 양팔로 막지 말고 무릎이 가슴에 닿을때 까지 최대한 높이 들어보자. 10초라는 짧은 시간동안 해야 하기 때문에 동작이 끊어지지 않게 주의하자. 



NEXT > 플랭크잭 20초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옆으로 뻗었다가 제자리로 돌아오는 동작으로 자세유지를 위한 코어근육에 자극이 매우 강하게 전달 된다. 또 다리를 옆으로 뻗어주는 동작에서 다리 바깥쪽과, 엉덩이 근육도 사용된다. 동작을 하는동안 상체가 흐트러지지 않게 집중해보자. 20초동안 최대한 많이 하기 위해 노력하고, 시간이 끝나면 1분간 쉬었다가 스쿼트 부터 다시 시작하면 된다. 





동작은 비록 3개 밖에 없지만, 중급자 기준으로 10세트를 해야 하기 때문에 만만치는 않다. 운동시간은 1라운드당 총 1분이고, 쉬는 시간 까지 포함하면 2분이다. 초급자는 10분, 중급자는 20분, 상급자는 30분 가량의 시간만 투자하면 된다. 오늘도 열심히 하길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