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확인 하는 방법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확인 하는 방법

Posted at 2014. 3. 11. 18:12 | Posted in M군의 세상만사/알면 돈되는 정보





 요즘 이사철이라, 부동산을 통해 매매계약이나, 전세나 월세 계약을 많이 하고있다. 나도 전세계약 만료일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준비중에 있다. 목돈이 들어가는 만큼 계약에는 신중해야 하는데, 특히 집주인의 신원확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집주인이 혹시나 신분증을 위조 하지 않았을까? 하는 걱정 때문에 알아보다가 이 글을 쓰게 되었다. 상대방의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의 위조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진위여부 확인 방법을 알려주겠다. 




운전 면허증 위조여부 확인하기.


제일 먼저 검색사이트에서 도로교통공단을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해보자.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카테고리중 면허서비스 > 관련 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하자. 





 빠른면허서비스 창이 열렸다. 그 중 4번째 항목인 운전면허정보조회에서 면허증 진위여부를 클릭하면 된다. 




 이제 끝으로 면허증에 나와 있는데로 기입하면 신분증이 진짜인지 위조된건지 알 수 있다. 


* 암호일련번호는 2013년 7월 9일 이후 면허증을 발급받은 사람들에게만 부여되기 때문에 그 이전에 발급받았다면 암호일련번호 입력란을 공란으로 남겨두면 된다. 








주민등록증 위조여부 확인하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먼저 검색사이트에서 민원24로 검색하여 사이트를 접속해보자. 




 메인 화면의 수많은 카테고리중 상단 중앙의 확인서비스 > 주민등록증진위확인/잠김해제를 클릭하자. 





열린 페이지에서 좌측의 주민등록증진위확인을 클릭하면 되는데, 이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자. 




주민등록증에 표기된 내용을 그대로 빈란에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신분확인을 할 수 있다. 




 개인정보유출이 많아졌고, 1시간이면 위조신분증을 만들 수 있는 요즘 세상에는 돌 다리도 두들겨 보고 걷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특히나 이런 부동산 거래는 한 번의 실수가 치명적이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는 습관을 가지자. 사람을 못믿게된 이 세상이 참 슬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