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대용량 파일 첨부 전환이 안될때 해결방법네이버 메일 대용량 파일 첨부 전환이 안될때 해결방법

Posted at 2014. 2. 28. 10:27 | Posted in M군의 IT/컴퓨터&인터넷

 어느 날 구청에 사진 파일을 보낼일이 있어 늘 하듯이 네이버 메일을 열었다. 많은 양의 사진을 보내야 했기에 압축하여 대용량으로 전송을 하려 했지만, 파일 첨부가 되지 않는것이었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대용량 파일 첨부로 전환이 안되었다. 클릭 하면 잠시 열렸다가 닫혀버리는 것이다. 인터넷창을 껐다가 다시 켜보기도 했지만 역시나 같은 상황이 반복되었다. 파일 설치를 위한 말도 없는데 계속 일반모드로만 전환되니 미치고 환장할 노릇이다. 할 수 없이 다음을 이용해서 파일을 전송했지만, 열받아서 해결 방법을 찾아 봤는데 아주 간단해서 더 짜증났다 ㅡㅡ; 


같은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이 글을 보고 있을텐데 매우 간단해서 실망할수도 있다. 




1. 먼저 인터넷창에서 '도구'의 하위 메뉴인 '추가 기능 관리'를 열어보자 






2.추가 기능 관리 페이지가 열렸다면 좌측 중앙의 '표시'에서 '모든 추가 기능'을 선택한다.






3. 우선 'NaverAXGuide Class'를 찾자. 찾아서 보면  '사용 안 함'이라고 상태표시가 되어 있을것이다. 





4.우측 하단의 '사용 함'을 클릭해서 'NaverAXGuide Class'를 활성화 시키면 된다. 





너무 간단하지 않는가?? 알면 간단하지만 모르면 정말 답답하고 짜증나는일이다. 이제 확인 하러 가봐야겠지??


다시 네이버 메일을 열어 '대용량첨부 모드'로 전환을 해보자





오옷!! 이제는 뭔가 다르다. 'Naver ActiveX 가이드 설치'가 뜬것이다. 동의 후 설치를 하면 네이버 대용량 파일 첨부 전환이 가능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