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쓰는 ActiveX 컨트롤 제거 하는 초간단 방법안쓰는 ActiveX 컨트롤 제거 하는 초간단 방법

Posted at 2014. 3. 18. 05:30 | Posted in M군의 IT/컴퓨터&인터넷


Active X 컨트롤 제거 하는 방법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수 많은 Active X 컨트롤을 설치하게 된다. 금융거래를 위한 은행 사이트나, 음악을 듣기 위한 프로그램, 얼마전에 소개한 네이버 대용량 파일 첨부 하기 위한 프로그램 등 너무 많다. 평소에 잘 쓰지 이용하지 않는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설치 했다면 깨끗한 컴퓨터 환경을 위해서 바로 바로 삭제 하면되는데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 설치치된   Active X 컨트롤 중 내가 원하는 것을 골라서 손 쉽게 지울 수 있다. 


● 도구 > 추가 기능 관리 클릭






●추가 기능 관리 화면이 열리면 현재 설치된 Active X 컨트롤 프로그램을 전부 확인 할 수 있는데, [표시]에서 [모든 추가 기능]을 선택해보자. 




●프로그램을 제공한 회사 별로 프로그램이 정리가 되어 표시된다. 이 중 제거하려는 Active X 컨트롤을 선택하고 [추가 정보]를 클릭해보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도 추가 정보를 선택할 수 있다.)




[추가 정보] 창이 열리면 제거를 위한 파일인지 마지막으로 확인하고 [제거]를 눌러 삭제 하면 된다. 



 지금까지 평소에 잘 안쓰는 Active X 컨트롤을 제거 하는 초간단 방법을 알아 봤다. 실수로 파일을 잘못 삭제 해도 상관없다.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필요한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설치될테니 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