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가입 콘텐츠(컨텐츠)부족 해결방법애드센스 가입 콘텐츠(컨텐츠)부족 해결방법

Posted at 2014. 3. 5. 19:18 | Posted in M군의 IT/블로그자료&Tip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애드센스'를 알것이다. 내가 운영하고 있는 Blog의 글을 사람들이 검색을 하고 들어 왔을때 노출되는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으로, 많은 업체들 중에 단가가 가장 높은게 바로 '애드센스'이다. 높은 수익을 가져다 줄 수는 있지만, 가입 절차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가입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광고 게시를 위한 승인을 받기가 여러운 것이다. 구글에 접속하면 누구나 가입은 할 수 있으니 그 방법에 대해서는 생략하고, 가장 많은 거절 사유인 컨텐츠(콘텐츠)불충분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광고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총 2차례의 승인 절차를 밟아야 하는데, 1차 승인이 어렵다. 대부분 1차 승인만 통과 하면 2차는 쉽게 승인을 받을 수 있다. 1차 승인에게 가장 많이 거절당하는 이유는 바로 '콘텐츠 불충분'이다. 





 메일로 세부사항에 대한 얘기가 있는데, 텍스트 부족이나, 사진 혹은 동영상으로만 글을 발행하지 않았는지 그 여부를 체크 하라고 한다. 하지만 네이버RSS등록 거절 당할때 처럼 확실한 이유를 본인이 알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의견을 교류 하고 있지만, 맞춤식 해결방안을 전달하지는 못하는 실정이다. 블로그 운영한지 3년이 되어도 아직 애드센스승인을 못받은 사람도 있으니 말이다. 



  1차 승인을 위해 포스팅이 최소 20~30개가 필요하다는 사람이 있고, 50개가 넘어야 한다는 사람도 있지만, 사실 그거랑은 상관 없는듯하다. 왜냐하면 1000개 넘는 사람도 승인 거절된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너무 질질 끌어서 미안하다. 이제 본격적인 해결방법을 알려주겠다. 



1.광고주가 좋아 할 만한 포스팅을 하자.


 사실 이건 당연한 얘기다. 광고 하는 사람은 당연히 자기가 원하는 곳에 광고를 하고 싶어 한다. 그럼 광고주는 어떤 BLOG를 좋아 할까?? 바로 양질의 텍스트가 주가된 BLOG의 포스팅을 좋아 한다. 그 이유는 양질의 텍스트가 어떤 주제의 글인지 구글 로봇이 쉽게 파악 할 수 있어 최적화된 광고를 배치하기에 용이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이미지나, 영상은 로봇이 어떤 내용인지 인식을 못하기 때문에 텍스트가 별로 없는 이미지나 영상으로 도배된 포스팅은 싫어할 수 밖에 없다. 포스팅마다  최소 500~1000자 정도의 텍스트를 입력하자. 


2.블로그를 꽉 채우자.


 블로그 내에 비어 있는 공간을 남기지 않아야 한다. 쓸데없이 카테고리만 많이 만들어 게시글 없는 카테고리가 없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블로그 스킨내에 방명록이나, 메모, 로그 등이 노출되는 스킨이 있는데, 이 부분이 비워있지 않은지 확인해보고 만약 비워져 있다면 스킨 편집을 통해 삭제 하고, 나중에 다시 노출 하자. 카테고리는 최대한 간결하게 줄여 많은 컨텐츠를 담고 있는 것처럼 노출하는게 좋다. 





 위의 두 문제만 해결 되면 더 이상의 포스팅이 없어도 승인 수락을 얻어낼 수 있다. 자신의 BLOG를 확인하여 텍스트 양이 부족한 포스팅은 수정을 통하여 텍스트를 추가하고, 비워진 공간을 과감히 삭제하여 다시 한번 승인 신청해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