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초보자들을 위한 방문자 늘리기 위한 방법???티스토리 블로그 초보자들을 위한 방문자 늘리기 위한 방법???

Posted at 2014. 2. 28. 13:29 | Posted in M군의 IT/블로그자료&Tip

 국내 최대 포탈사이트인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만들지 않고, 이곳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은 방문자수를 늘리는 것이다. 개설 된지 얼마 지나지 않은 따끈따끈한 새내기일수록 늘어나지 않는 방문자 숫자를 보고 망연자실할때가 많다. 80%이상의 사람들이 네이버를 이용하고 있는 네이버에서는 자기 식구들 챙기기 바쁘기 때문에 새내기 외부 블로그는 RSS등록조차 안해줘 유저들을 더욱 힘들게 한다. 물론 나도 마찬가지이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특별한 방법이 있는지 인터넷검색을 시작했고, 많은 사람들의 글을 읽으며 공통된 사항 몇가지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첫째! 포스팅을 꾸준히 작성하라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대부분 잘 실천하지 못하는 일이다. 운동의 필요성을 알고 헬스장을 등록하지만, 처음 몇일만 꾸준히 나가고 점점 안다니게 되는 많은 사람들처럼 말이다. 처음 부터 글을 쓴다고 해서 검색엔진에 노출되지 않는다. 물론 노출은 되겠지만, 안드로메다에 있을 가능성이 크기때문에 사람들이 그 글을 클릭하고 올 가능성은 희박하다. 포스팅을 꾸준히 작성해야 하는 이유는, 내가 블로그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살아있음을 확인시켜줘야 한다. 그럼 각 검색사이트에서 열심히 하는 그 블로그를 칭찬하듯 작성한 글을 조금씩 상위에 노출시켜주기 시작한다.




 의욕이 과해 하루 빡시게 운동하고 몇일 골골하였다가 다시 빡시게 운동하고 또 몇일 골골하는 사람보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운동하는 사람이 더 낫다. 다시 말하면 하루에 7개의 포스팅을 올리고 1주일 쉬는것 보다  하루에 1개씩 매일 꾸준히 올리는게 더 좋다.  






둘째!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하라


 사실 이 부분이 개인적으로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가뭄에 콩나듯이 방문자가 발생을 하는데, 이 분들에게 읽을거리가 있고, 좋은 정보가 있는 글이라면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거고, 재방문도 유도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Blog에 접속을 하고 머물어 있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Blog지수가 높아진다고 한다. 그런데 만약 낚시성글과, 펌글, 읽을거리 없는 짧은 글이라면 머무는 시간이 굉장히 짧을 것이다. 나도 그런경우는 대부분 바로 나간다. 이 경우 처음에는 방문자수가 좀 생길 수 있지만, 글 쓰는 빈도가 줄어들면 오는 사람도 같이 줄어들게 뻔하다. 발행한 포스팅의 수보다 단 하나의 글이라도 읽을거리가 있는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하자.






셋째! 주제를 정해서 운영하라.


 M군도 잘 못지키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강조한 부분이다.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운영하면 유입된 방문자들의 재방문의 확률이 굉장히 높다. 그리고 이웃관의 커뮤니티도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다. 왜냐하면 유입자들의 관심사항이 똑같기 때문이다. 잡블로그의 경우 그냥 그 글만 보고 나갈 가능성이 크다. 내가 원하는 정보의 글은 거의 1회성임을 카테고리를 보고 확인했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심리는 다 똑같다. 






넷째!  외부 사이트에 RSS를 등록하라!


 새내기인 내 티스토리Blog는 외부 사이트에는 전혀 노출되지 않는다. 오직 다음에서만 노출되고 있기 때문에 방문유입을 위한 루트가 한정적이다. 그래서 반드시 외부 사이트에 RSS를 꼭 등록해야 한다. 구글, 네이버, 네이트, 야후등에 등록하면 된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RSS등록신청은 간단하지만 수락받는게 까다롭다. 최소 20개의 글이 포스팅이 되어 있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다. 물론 포스팅의 내용도 중요하다. (M군도 어제 신청했지만 거절당했다. 신청당시 포스팅 숫자는 8개였다.) 외부 사이트에 RSS등록하는 방법은 다음에 따로 정리 해서 포스팅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음뷰에 발행하기, 이웃관리하기 등 많이 있지만 위의 3가지가 가장 대표적이고, 3번째는 1회성이기 때문에 1,2번째 방법이 중요하다고 보면 된다. 급하게 마음 먹지 말고 하나씩 하나씩 내 집을 꾸며가보자.


마지막으로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에 관련된 영상을 준비 했다. 1부, 2부 총 10분이면 본다. 


<1부>




<2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