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가평 춘천 여행 첫 번째 기록 -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쁘띠프랑스1박 2일 가평 춘천 여행 첫 번째 기록 -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쁘띠프랑스

Posted at 2014. 3. 19. 20:47 | Posted in M군의 다이어리/여행후기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한국의 작은 프랑스 마을 '쁘띠프랑스'


 피부관리사가 직업인 M군의 여자친구는 토요일에도 근무를 한다. 그래서 여행을 가기가 참 애매한데, 3월 1일이 토요일이라 간만에 여행일정을 잡았다. 목적지는 남이섬으로 미리 정했지만, 시간이 많이 남을것 같아 주변에 다른 관광코스도 일정에 포함시켰다. 우리 커플이 다녀온 여행 코스와 정보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하고 후기를 남겨본다. 그 중 첫번째 코스는 바로! 쁘띠프랑스다. 



 드라마 [베토밴 바이러스], [시크릿 가든], [별에서 온 그대]의 촬영지로 유명한 이곳이 어딘지 소재지부터 살펴 보자.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번지 

TEL : 031-584-8200



서울에서 차로 출발하니 약 1시간 정도 걸렸다. (참고로 아침 9시에 집(구로구)에서 출발했다)


TIP- 서울에서 차를 몰고 가면 남이섬보다 가깝고, 기차를 타고 간다면 남이섬이 더 가까우니 여행일정을 짜는데 참고 하길 바란다. 



주차장이 넓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할 필요가 없었다. 


입장료성인 : 8000원, 중/고등학생 : 6000원, 소인 : 5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었다.  '가격만큼 볼거리가 있을까.....' 의심가득한 마음을 가지고 입장을 했다. 




 입구부터 다양한 벽화와 미술 작품들, 그리고 동화속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매표소에도 약도와 설명이 담긴 전단도 있고, 길 중간중간에도  표지판이 있어 편하게 관람이 가능하다. 



 쁘띠프랑스에는 어린왕자가 상당히 많다. 잘 기억은 안나지만 8개 이상은 되는걸로 알고 있다. 숨은 어린왕자 찾기를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가는 곳 마다 예쁜 벽화가 항상 눈에 띄기 때문에 관람하는 동안 눈이 쉴 틈이 없다.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였다는걸 광조 하고 있는...... 중국에서 뜨거운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는데, 얼마지나지 않아 중국인 관광객들의 핫 플레이스가 되지 않을까... 




벽화뿐만이 아니라 건물자체도 그냥 아트가 된다. 건물들의 각양각색의 벽 색깔들은 멀리서 본다면 하나의 미술품이 된다. 



 그리고 건물 안에는 아기자기한 조각들과, 인형들로 가득하기 때문에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프랑스인들의 주거형태를 볼 수 있는 건물도 있으니 찾아보길 바란다.  




또 인형극과 마리오네뜨 등 다양한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스케줄이 공연마다 다르니 미리 미리 파악하길... 



처음에는 약 1시간 정도의 코스로 생각했지만, 공연도 보고 사진도 찍고 하다 보니 3시간이 훌쩍 지나버렸다. 돈 아깝다고 하는 사람들도 좀 있었지만, 어떻게 즐기느냐에 따라 다른 느낌을 갖는듯 하다. 



 아직 가 본적이 없다면 꼭 한번 가보길 바란다. 전혀 돈아깝지 않고, 추억도 생길것이다. 


다음에는 두 번째 기록으로 남이섬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