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백을 이용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트랙백을 이용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

Posted at 2014. 3. 14. 16:23 | Posted in M군의 IT/블로그자료&Tip


 블로그를 개설 한지 오늘로 17일째 되는 날이다. 하루 방문자수를 300명대로 끌어 올리면서 조금씩 재미도 붙여가고 있다. 아직 나도 초보지만 내가 직접 운영하면서 알게 된 노하우를 하나씩 알려주고 있는데 오늘 알려줄 정보는  트랙백을 이용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사실 개설한지 얼마 지나지 않는 사람들은 자식이 작성한 글이 쉽게 노출되기란 어렵다. 꾸준하게 질 높은 글을 써야하고, 키워드도 잘 공략해야 상단에 노출이 되기 때문이다. 그럼 내 글이 노출되지 않는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방문자를 늘릴 수 있을까?? 바로 트랙백을 활용하면 된다. 


트랙백이란 비슷한 주제의 글이나, 관련된 글을 링크로 연결시키는 방법으로, 상위 노출되어 있는 블로그에 그 글과 관련된 나의 글을 링크로 연결 함으로써 방문자의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START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자신이 쓴 글에 관련된 키워드를 하나 검색해보자.

<M군은 '힙업운동'으로 검색해서 설명하려 한다.> 


블로그 제일 상단에 노출된 글을 클릭해서 방문해보자. 





작성되어 있는 포스팅 제일 아래에 보면 엮인글이 있다. 이 곳을 클릭 해보자. 

(나중을 위해 글을 읽으면서 어떤식으로 포스팅했는지 노하우를 한번 살펴보길 바란다.)





 그럼 이 포스팅의 URL주소가 나오는데, 주소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복사가 된다. 






이제 자신의 블로그로 돌아와서 관련된 글을 찾고, 트랙백을 클릭한다. 





 그럼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는데, 주소입력창에 아까 복사해둔 URL을 입력하고 전송을 하면 끝이난다. 




내 글이 잘 연결되었는지 확인 하기 위해 아까 그 블로그를 재방문 해보자. 


엮인글로 나의 포스팅이 연결된걸 확인 할 수 있다. 





 내 글이 상위노출되지 않는다고 슬퍼하지 마라. 이렇게라도 꼽사리(?!)껴서 이용하면 된다. 

어려운거 하나 없으니 한번 따라해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