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 버피 챌린지로 한달에 5kg감량하자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 버피 챌린지로 한달에 5kg감량하자

Posted at 2014. 3. 5. 20:38 | Posted in M군의 운동/유산소운동

 꽃샘추위가 찾아와서 아침부터 많이 추웠다. 이번 추위는 주말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자. 작년과 비교하면 꽃샘추위가 빨리 찾아왔는데, 아마 올해는 무지 더울 것으로 예상된다. 지구온난화가 계속 되면서 우리나라도 더운날이 상당히 많아졌다. 노출의 계절이 길어졌다는 말이고,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빨리 시작해야 한다는 말이다. 오늘은 마음만 먹으면 집에서도 한달에 5kg은 쉽게 감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한다. 어떤 운동인지 잘 보고 열심히 해서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길 바란다. 



오늘 하는 운동은 '버피'이다. 버피테스트라는 운동은 들어본적이 있을것이다. 학창시절 체육시간 준비운동에 포함되어 있던 운동인데, 무지 하기 싫었던 걸로 기억하고 있다. 이 운동은 짧은 시간동안 많은 양의 칼로리소비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운동이다. 효과가 큰 만큼 힘든것은 사실이니 독하게 마음먹고 하자. 



 30일동안 버피만 하면 된다. 첫 날 5개를 시작으로 마지막 날 100개를 하게 되는데, 5일마다 쉬는 날이 있어 쉽게 할 수 있다. 이렇게만 하면 한달에 5kg이 빠지느냐??? 그렇지 않다. 식사 조절이 80%를 차지한다. 하지만 이 운동은 운동할때만 칼로리 소비가 되는게 아니라, 운동이 끝나도 에너지 소비가 계속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고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정상컨디션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체중감량을 가속화 시켜준다고 볼 수 있다. 자!! 그럼 동작을 제대로 배워보자. 


<동작 엿보기>



 위의 영상에서 기본적인 자세 포인트는 정확하게 짚어줬다. 이 방법으로 운동을 하면 아주 BEST이기는 하지만, 동작의 흐름이 많이 끊이게 된다. 자세에 집중은 하되 리드미컬하게 이어서 운동을 하면된다. 팔굽혀 펴기를 하나도 못하는 사람도 있고 체력수준이 다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난이도의 버피를 준비 해봤다. 


LEVEL 1.



 가장 난이도가 낮은 방법으로 운동을 처음하거나 체력에 자신이 없는 경우 이 방법으로 운동하면 된다. 팔굽히기 동작도 생략되어 있고, 점프 동작도 생략되어 있다. 일어서는 동작에서 반드시 몸을 곧게 세워야 한다. 


LEVEL 2.




중간 난이도로 여자나, 체력에 자신없는 남자들은 이 방법으로 운동하면 된다. 점프 동작은 포함되어 있지만, 팔굽혀 펴기 동작이 생략되어 있기 때문에 그나마 쉽게 할 수 있다. 점프 동작시 몸이 굽어 있지 않게 허리를 곧게 세운다. 


LEVEL 3.


기본적인 버피동작이다. 일반 남자나,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있는 여자들은 이 방법으로 운동하면 된다. 각 동작별로 사용되는 근육에 집중은 하되 흐름이 끊어지지 않게 주의한다. 


다음 영상은 또 다른 방법으로 하는 버피의 방법을 소개하기위해! 그리고 예쁜 몸매로 자극을 주기 위해서 준비 해봤다. 


<BODY ROCK TV>



 운동을 하게되면 처음에는 기능적인 측면이 좋아지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비주얼이 좋아진다. 멋진 몸매를 원한다면 꾸준히 오랫동안 운동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