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단가 높은 키워드 공략하는 방법애드센스 단가 높은 키워드 공략하는 방법

Posted at 2014. 3. 11. 20:18 | Posted in M군의 IT/블로그자료&Tip





'M군의 세상만사'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를 통해 조금씩 수익을 내고 있다. 사실 운영한지 이제 오늘로 14일, 2주가 지났다. 이왕 하는거 열심히 해보자 하는 마음에 이것 저것 애드센스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던 중 광고클릭당 단가에 대해서 공부를 해봤다. 몇일 전에 클릭 2번에 0.5달러의 수익이 잡혔지만,  오늘은 1클릭에 1달러가 넘는 수익이 잡혔다. 이왕하는거 좀도 높은 단가의 광고가 노출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리 저리 찾아 봤고, 그 방법을 지금부터 여러분께도 소개하고자 한다. 



▼ 키워드에 따른 노출되는 광고의 추천 입찰가



 

위의 사진은 카드라는 키워드로 어느 정도의 단가가 형성되어 있는지 확인 해봤다. (사실 정확한 단가가 나오는게 아니라 추정할 수 있는 방식이다.) 카드가 속해있는 각 키워드 별로 추천 입찰가를 알 수 있는데, 이 금액으로 단가를 어느 정도 예상 할 수 있다. 참고로 M군의 세상만사 블로그 주제인 운동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검색해보면 추천 입찰가는 없거나, 200원 미만으로 형성이 되어 있다. 오히려 뱃살빼기라는 키워드가 500원~1000원 초반대로 높게 형성되어 있었는데, 아마 운동은 기구를 팔아야 하고, 뱃살빼기는 다이어트약이나, 식품을 팔 수 있는 광고를 노출 할 수 있기 때문에 단가가 높게 형성이 되어 있는 것이다. 그래서 그냥 집에서 하는 운동으로 포스팅 하는 것 보다, 집에서 하는 뱃살빼는 운동으로 포스팅하는것이 더 좋다는 말이다. 



 이제 글을 쓸때는 클릭당 단가 높은 키워드를 잘 공략해서 글을 써서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 시켜보자. 지금부터는 애드워즈를 가입하는 방법 부터, 단가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자. 


 먼저 검색사이트를 통해 '구글 애드워즈'를 검색하고, 검색결과로 나온 사이트를 클릭하여 접속해보자.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구글 아이디로 연동이 가능하니 가입하기는 어렵지 않다. 가입후 로그인을 해보자. 





로그인 후 메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페이지 상단에 도구를 클릭한다. 그리고 하위메뉴인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하자. 






 키워드 플래너 화면이 나오면 옵션을 선택하는 창이 뜬다. 여기서 '새 키워드 및 광고그룹 아이디어 검색'을 클릭해보자. 





마지막으로 확인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하고 아이디어 열기를 클릭하면 된다. 





 내가 포스팅할 글에 따라 노출되는 광고가 다르다. 하지만 이왕 노출 되는 광고라면 조금이라도 높은 단가의 광고를 노출이 된다면 애드센스 수익 증가에 도움이 될것이니 잘 활용해서 높은 수익을 얻어가길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