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RSS등록 거절 당했을때 해결방법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RSS등록 거절 당했을때 해결방법

Posted at 2014. 3. 5. 12:54 | Posted in M군의 IT/블로그자료&Tip

 

블로그를 운영한지 얼마 되지않은 새내기지만, 운영하면서 생긴 노하우를 알려주고자 한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사람들은 아마 NAVER에 자신의 블로그 RSS등록이 거절 당했는 사람일 것이다. BLOG개시 1주일만에 내 글이 노출되게 만든 방법을 알려주겠다. 






 

방문자 없는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은 매우 힘들다. 허공에 삽질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기 때문에 지속적인 운영에 가장 큰 장애물이라 할 수 있다. 방문자 유입의 가장 큰 경로는 바로 네이버인데, 네이버에 내 글을 노출시키기 위해서 RSS를 등록해야 한다. 물론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긁어가기도 하지만, 언제 그 일이 발생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미리 미리 신청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M군도 나름 양질의 글을 쓰려고 노력하고 있고, 포스팅도 꾸준히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1주일밖에 안된 따끈 따끈한 새내기이지만,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 네이버에 등록을 신청했다. 




 하루가 지나고 NAVER 고객센터에서 메일이 왔다. 정보성이 부족하여 반영이 어려워 등록이 안된다고 한다. 당시 3일째 되는 날이었고, 게시글은 8개 밖에 없어 콘텐츠가 부족해서 그런줄 알고 더 많은 글을 발행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월요일 16개의 글을 발행한뒤 다시 RSS등록 신청했지만 역시나 똑같은 메일을 화요일에 받았다. 뭔가 잘못되었음을 인식하고 RSS 등록 거절에 대한 내용을 폭풍검색을 하기 시작했다. 몇몇 사람들이 알려준 공통된 말을 정리해보겠다. 


1.운영기간이 최소 1개월은 넘어야 한다. 

2.게시글은 최소 10개 이상은 되야 한다. 

3.꾸준히 운영하다 보면 자동으로 긁어간다. 


하지만 운영기간이 짧아도 노출되는 사람이 있었고, 게시글이 50개가 넘어도 안되는 사람이 있었으며, 꾸준히 기다린다는것은 성격에 맞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글들은 신뢰가 가지 않았다. 나는 또 다른 방법에 대해서 찾기 시작했고, 전혀 다른 방법을 하나 알아냈고, 그대로 실행하니 얼마 지나지 않아 네이버에서도 방문을 하기 시작했다. 아직 새내기라 유입순위는 3, 4위 밖에 되지 않는다. 



네이버 검색등록을 이용하자!


20번 넘게 RSS등록을 신청하였지만 매번 거절 당하다가 NAVER 검색등록을 이용해 사이트 검색 신청을 하니 로봇이 내 블로그를 방문해 자동으로 긁어갔다고 한다. 물론 그 날도 등록거절의 메일을 받은 상태라고.... 나도 반신 반의한 마음에 신청을 했고, 그날 저녁에 바로 노출이 되었다. 지금부터 따라 해보자. 




신규 등록 중에서 3번째 항목인 홈페이지 사이트 검색 등록을 클릭하자. 



노출 하고 싶은 자신의 URL주소를 입력하고 중복확인을 클릭한다. 그럼 '사이트 영역이 아닌 웹문서에 노출' 된다는 안내 문구가 나오는데, 무시 하고 신규 등록 신청을 하자. 




이제 등록신청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그 중  분류(업종)은 '블로그'라고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뜬다. 하위 항목 중에서 아래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자. 





나머지 등록신청정보를 다 입력하고 확인을 검색 신청이 완료 된다.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만약 이걸로 노출이 된다고 하면 꼭 공감과 댓글을 남겨주기 바란다. 





//